2024년 재산세 카드 혜택 및 납부 기간
7월은 재산세를 납부하는 시기입니다.
재산세는 매년 부과되는 중요한 세금으로, 납부 방법을 알지 못하면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.
특히, 재산세를 처음 내는 분들은 납부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.
재산세를 제때 납부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되거나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. 오늘은 2024년 재산세를 카드 혜택을 통해 절약하면서 납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다양한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납부 방법을 잘 활용하면 재산세를 좀 더 경제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.
재산세 납부일
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부동산(토지, 건축물, 주택) 및 선박과 항공기 등 재산을 보유하고 있는 자에게 부과되는 세금입니다. 납부는 7월과 9월 두 번에 나누어 이루어지며, 각 자산별 납부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재산세 납부는 정해진 기간 내에 이루어져야 하며, 그렇지 않을 경우 연체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.
- 1차: 주택, 건축물, 선박, 항공기 등 7/16~7/31
- 2차: 주택, 토지 등 9/16~9/30
2024 재산세 카드 혜택
재산세 납부는 신용카드로 하면 편리하지만, 대부분의 경우 신용카드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.
대신 각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이용해 절약할 수 있습니다.
신용카드를 이용한 재산세 납부는 일반적으로 포인트 적립이나 캐시백 혜택을 통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.
다음은 주요 카드사별 혜택을 정리한 것입니다.
KB국민카드
KB국민카드의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는 국세/지방세에 대해 건당 10만 원 이상 시 7천 원을 캐시백해줍니다.
기존 보유자는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이어야 제공됩니다.
하지만 신규 발급자는 최초 발급 후 등록일 포함 60일이 포함된 월말까지는 최대 5천 원의 할인 한도를 제공합니다.
즉, 새로 발급 받아 재산세 납부 시 전월실적 없이 바로 5천 원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.
이 혜택을 활용하면 재산세 납부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.
또한,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는 일상 생활에서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므로,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신한카드
신한카드는 모든 개인 체크카드로 지방세 납부 시 전체 납부합간금액의 0.1%를 캐시백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.
금액이 1만 원이 되지 않으면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됩니다.
- 행사기간 : 2024년 7월 1일 ~ 2024년 7월 31일
- 주의점 : 신용/법인/BC/선불/기프트/가족카드 제외
체크카드 납부가 아닌 현금(통장자동이체) 납부시 지급대상 제외
BC카드
BC카드는 BC바로카드로 재산세 납부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.
페이북 어플 내 '마이태그' 서비스에서 '세금 납부' 혜택을 태그 후 BC바로카드로 결제하면, 총 이용금액 합산 최대 1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주의점으로는 재산세 등 국세,지방세 한정입니다.
또한 7월 ~ 9월까지 세금 납부 고객 새상 최대 3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진행합니다.
누적 이용 금액에 따른 할인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50만 원: 2천 원
- 100만 원: 5천 원
- 300만 원: 1만 원
재산세 납부를 위한 카드 선택 가이드
재산세 납부금액이 많다면 건당 금액이 큰 BC바로카드를, 금액이 적다면 KB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각 카드사의 혜택을 잘 비교하여 최적의 선택을 하세요. 또한, 카드 발급과 혜택 적용 조건을 사전에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.
카드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면 재산세를 절약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.
이 글을 통해 2024년 재산세를 카드 혜택을 통해 절약하면서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.
각 카드사의 혜택을 잘 활용하여 재산세를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카드사마다 제공하는 혜택이 다르므로,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재산세 납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.
2024년에도 스마트한 세금 납부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, 알뜰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.
댓글